강북구호흡기내과
페이지 정보
본문
강북구, 호흡기 전담 클리닉 개설 및 운영
강북구, 호흡기 전담 클리닉 개설 및 운영
Head Line
□ 호흡기나 발열 환자의 이동 경로가 일반 주민들과 겹치지 않도록 조성된 호흡기 전담 클리닉이 강북구보건소 삼각산 분소에 마련됐습니다.
□ 전담 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코로나19와 역학적인 관련이 없어야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VCR
□ 강북구가 코로나19와 증상이 비슷한 호흡기 환자와 발열 환자를 진료하기 위해 호흡기 전담 클리닉을 개설했습니다.
□ 지난 2월 1일에 문을 연 전담 클리닉은 강북구보건소 삼각산 분소의 1층 진료실을 리모델링하는 방식으로 조성됐습니다.
□ 분소를 이용하는 일반 주민과 호흡기‧발열 환자의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재구성됐고, 강북구는 사전 예약제를 통해 방문자 상호 간의 접촉도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 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될 예정으로, 강북구 보건소 삼각산 분소에 전화로 예약하면 되고, 비용은 일반 진료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신청자는 문진을 통해 코로나19와 역학적 연관성이 없다는 게 확인될 경우 진료를 받을 수 있지만, 중증이나 만성 호흡기 질환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강북구는 보건소에도 호흡기 전담 클리닉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라며, 의료진과 방문자 모두가 안전한 의료 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