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엑스포개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케이블가이 조회 12회 작성일 2021-09-16 12:01:07 댓글 0

본문

“문화로 나누는 우정과 동행”…한중 문화교류의 해 개막 / KBS 2021.09.15.

한국과 중국 두 나라의 문화 교류와 협력을 복원하고 촉진하기 위한 한중 문화교류의 해 개막식이 오늘 열렸습니다. 내년 한중 수교 30주년에 맞춰 두 나라는 앞으로 다양한 문화 교류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입니다.

김석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한국과 중국 두 나라의 우정과 화합을 상징하는 '풍등'이무대 위로 날아오릅니다.

한국의 국악관현악단이 선보이는 인기 드라마 주제곡 연주에 이어, 중국 전통 악기의 선율이 잔잔하게 울려 퍼집니다.

한중 문화교류의 해는 내년 한중 수교 30주년을 앞두고 문화를 통해 새로운 교류와 협력의 전기를 만들자는 겁니다.

[황희/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양국 국민들의 영속적인 행복을 바라며 한중의 문화 동행을 다시 힘차게 시작할 것을 제안합니다."]

두 나라를 대표하는 화가와 소설가, 스포츠 스타와 연예인 등 유명 인사 10명이 한중 문화교류의 해를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약하게 됩니다.

두 나라는 왕이 중국 외교부장의 방한에 맞춰 '인문교류촉진위원회'를 열고 160가지 문화교류의 해 추진 사업을 진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와 함께 한중 고위 언론인들이 참석하는 포럼도 화상회의로 열렸습니다.

두 나라 언론인들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방역 협력을 위한 언론의 역할과 한중 문화교류를 통한 두 나라 국민 정서 회복 방안을 놓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KBS 뉴스 김석입니다.

촬영기자:고성준/영상편집:사명환\r
\r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281076\r
\r
▣ 제보 하기\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r
◇ 전화 : 02-781-1234\r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r
◇ 이메일 : kbs1234@kbs.co.kr

#한중 #문화 #교류

제3회 뉴시스 한류엑스포 한류기업대전 Live 방송[유료광고 포함]

3회를 맞은 뉴시스 한류엑스포 방영을 하루 앞두고, K-푸드와 K-뷰티제품 등으로 한류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이바지한 기업들을 소개해드리는 한류기업대전을 여러분께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전해드립니다.

오늘 방송에는 감미로운 목소리의 주인공, 그렉님이 함께합니다!

#뉴시스 #한류엑스포 #기업대전

[태풍 속보 : 중국 상하이 현장 영상] 상하이 600mm 폭우, 61만명 대피, 도시전체 침수, 싼샤댐 붕괴까지 6m남았다!

[태풍 속보 : 중국 상하이 현장 영상] 상하이 600mm 폭우, 61만명 대피, 도시전체 침수, 싼샤댐 붕괴까지 6m남았다!

중국 양쯔강 수리부에 따르면, 싼샤댐의 수위는 9일 오전 11시(한국 시간 낮 12시) 현재 168.31m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8월 기록한 역대 최고 수위 167.65m를 넘어선 수치로, 수력 발전을 위해 최대한 물을 채워 놓는 '만수위' 175m를 불과 6m 남짓 남겨놓고 있습니다. 싼샤댐의 수위는 요 며칠 새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태풍의 영향에 따라 양쯔강 상류에 더 많은 비가 내릴 수 있습니다.

Track : TTRM - 웅장한 느낌의 곡
Music by TTRM (Titanrium) , https://blog.naver.com/gbamaster
Promoted by http://bit.ly/DayDream_Youtube

... 

#상하이엑스포개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61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aeguherb.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