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 축제

최고 한방축제 '제20회 허준축제' 개최_구민영상기자단

페이지 정보

작성자 i강서TV_강서구청 방송국 작성일19-10-17 00:00 조회12회 댓글0건

본문



‘허준의 숨결 따라 강서의 향기 따라’라는 슬로건아래 허준근린공원 일대에서 “제 20회 허준축제”가 열렸는데요.
노래와 춤을 즐기며, 현대인의 관심사인 건강비법을 배우고 양ㆍ한방 체험도 하는 등 곳곳에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많은 주민들이 함께했습니다.
그 현장에 강서구민영상기자단 김장학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삼 일간 허준근린공원과 허준박물관, 허준 테마거리 일대에서 제 20회 허준축제가 개최됐습니다.
허준선생이 저술한 동의보감을 바탕으로 건강 체험을 통해 한방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습니다.
축제 첫날에는 허준 박물관에서 특별전 개막식과 꽃꽂이 전시회 개회식, 한국 꽃꽂이 학술 세미나가 열려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주민들이 함께 했습니다.
이튿날 허준근린공원 메인무대에서 오페라 ‘놀부를 만난 허준’, 개막 퍼포먼스 ‘빛 볼 공연’에 이어 제 20회 허준축제 개막식이 진행됐습니다. 이어, 김태우, 거미, 인순이 등 유명가수가 나와 히트곡을 선사하며 무대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축제의 마지막 날에는 주민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허준가요제도 개최돼 많은 참가자들이 가수 못지않은 실력을 뽐냈습니다.
허준박물관 ‘허준과 동의보감 관’ 에서는 허준선생의 일대기와 가치관을 조명하고, 동의보감의 구성 및 집필과정을 알기 쉽게 전시했습니다. 또, 혈압, 혈당, 추나 시술, 약침체험 등 양ㆍ한방을 체험할 수 있고 강서구의 의료관광특구 사업을 소개하는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관도 설치돼 많은 주민들의 발길을 끌었습니다.

인터뷰 / 송진숙
평소에 몸이 너무 안 좋아서 오늘 추나 시술을 받게 되어서 제가 엄청 몸이 가볍고 행복합니다.

이밖에도 어린이 전통놀이마당, 푸드 트럭, 각종 체험마당으로 다채로운 부스마다 많은 주민들이 붐볐습니다. 한편, 강서구에서는 축제의 다양한 모습을 기념하고자 관람객을 대상으로 직접 허준축제를 즐기면서 촬영한 사진도 공모했습니다.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덕분에 강서구 대표 축제로 성장한 허준축제가 올해는 허준선생의 인술과 한의학을 바탕으로 재미와 감동이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리포터 : 김장학 / 기사 : 김장학 / 촬영 : 안중태, 김장학 / 편집 : 김장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5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aeguherb.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