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민d의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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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스타쉽 조회 2회 작성일 2020-08-01 18:31:0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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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가 부족하면 생기는 8가지 증상들 (더불어서 비타민D가 과잉일 땐 어떤 부작용이 생길까요? 비타민디에 대해서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약들약의 고약사 입니다

오늘은 비타민D가 부족하면 몸이 보내는 신호가 어떤게 있는지 그 증상들을 알아봤습니다.

또한 과잉 복용하게 되면 어떤 과잉증상이 생길지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메일 : yakstory119@gmail.com

#비타민D, #결핍증
박민영 : L4B프로바이스틱 오메가d3 추가로 비타민d같이 복용해도 되나요 언제쯤 복용하는게 좋을까요
아름다운세상 : 집에있는 비타민D마그네슘 칼슘 아연 들었는거 먹는데 비타민D함량이 400lu네요.ㅋ
두개씩먹어야되겠네요.
빨리다먹고 다른제품먹어야겠네요.
과외봇 : 하이포칼슘도 비타민d 결핍증상 즁 하나인가요..?꽤 자주 하이포칼슘 증상이 나타나서요ㅠㅠ
EL : 비타민 디 1000iu을 복용중입니다 혹시 4000iu을 복용하고싶으면 1000iu짜리를 네개먹어도되나요..?
ᄋ현 : 저기 22살인데 ㅋㅋㅋ 비타민 d 부족현상이 나타날수 있나요??.... 건강검진 받았는데 비타민 d가 아예 결핍이라고 해서요 ㅜㅜㅜ 말이되는건가 싶고 다른 질환도 없는데ㅜ 아 그리구 제가 알약을 잘먹은편은 아닌데 비타민d 씹어먹어도 되나요???

[6편] 비타민D 하루권장량과 복용시간·복용법·부작용까지!

안녕하세요. 리틀약사입니다.~^^


비타민D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비타민D 하루 권장량과 복용법·복용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또 부작용은 없는지도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비타민D의 약물상호작용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컨텐츠 순서
1.다양한 제품이 있던데 어느 정도를 먹어야 할까? (00:38)
비타민D의 권장량을 알려주마!
2.미국 내분비 학회가 발표한 비타민D 하루권장량 (01:38)
3.리틀약사가 추천하는 비타민D 하루권장량 (03:01)
4.비타민D는 지용성인데, 부작용이 걱정돼요! (04:19)
5.비타민D, 어느 정도 먹어야 올라가는 걸까? (05:17)
6.비타민D 높으면 일찍 죽는다는데? (06:08)
7.비타민D 먹는 시간·복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08:33)
8.비타민D 복용빈도와 효율성(하루/1주/한달 1회) (09:06)
9.비타민D를 고갈시키는 약들이 있다고?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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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틀약사 : ‼️리틀약사 답변이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ㅜㅜ

현재 알 수 없는 원인으로

‘구독자님들의 질문에 답변했던 리틀약사 댓글이 삭제된 상태’입니다.

유튜브 고객센터 측에 채팅문의를 해봤지만 오류는 맞으나

댓글복구가 어렵다고 하네요.

지난 2년 동안 쌓아온 저와 구독자님들의 소통이~ 한 번에...

정말 많이 속상합니다. ㅜㅜ

부디 오해 없으시길 바라며 또 다시! 열일하는 리틀약사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gie Jeon : 제 가 직접 먹고 결과를 본바
최고 의 명 설명 이십니다.
킴슈아 : 항상 감사한 리틀약사님ㅎㅎ
비타민d 5000으로 먹은지 한 1년 정도 된 것 같은데 영상을 보고, 2000으로 줄여야 하나 싶어서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으나 지금까지 과대섭취한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네요ㅠㅠ
blair pyo : 안녕하세요 캐나다에서 살고있는 유학생입니다! 비타민디 결핍으로 5000IU를 당분간 섭취하고 싶은데 약국에 문의해보니 캐나다는 1000IU 이상을 판매하지않는다고 하네요ㅠㅠ 그래서 그런데 혹시 1000IU 비타민디를 하루에 다섯알씩 섭취하는거는 괜찮을까요???
신성민 : 제가 비타민 결핍인데 하루에 2알씩 먹어도 될까요?

비타민D의 효능과 역할은? / YTN 사이언스

[앵커]
자외선은 피부 노화와 안질환 등의 원인이 되지만, 인체에 필요한 비타민D를 만들어내는 이로운 역할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햇볕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D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림대 성심병원 가정의학과 노혜미 교수 전화로 연결돼 있습니다.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비타민 D가 부족할 경우 질병에 걸릴 수 있다고 하던데요. 비타민D 결핍으로 인해 우려되는 질환,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인터뷰]
비타민D는 칼슘과 뼈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비타민 D가 부족할 경우에는 근골격계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뼈와 근력을 약화시키고 특히 노인분들 같은 경우에는 낙상 위험도가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근골격계 이외에 심혈관 질환이나 각종 암, 체내 면역력과도 관련이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앵커]
특히 우리나라 소아청소년의 비타민D 결핍이 심각한 수준이라고 하던데요. 비타민D는 성장기에 무척 중요한 영양소라면서요? 구체적으로 어떤 역할을 하나요?

[인터뷰]
사실 우리나라는 거의 전 국민이 비타민D 결핍 상태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우리나라 15세에서 20세 청소년 10명 중에 7~8명이 비타민D 결핍 상태라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학업으로 인해서 햇볕 쬘 시간이 부족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고요.

비타민D는 특히 뼈의 형성과 유지에 관여하기 때문에 성장기인 소아 청소년기에 더욱 중요합니다. 따라서 비타민D가 결핍되면 성장 장애가 초래되고 골연화증이나, 구루병 같은 뼈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앵커]
아토피나 건선 등 피부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더욱 자외선에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피부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적절하게 햇볕을 쬐는 것이 좋은가요?

[인터뷰]
물론, 햇빛을 받아서 피부가 예민해지거나 햇빛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햇볕 쬐는 것이 두려울 수 있는데요. 그런 경우는, 보통은 장시간 동안 피부가 노출되는 경우 발생하고, 최근에는 아토피 같은 알레르기성 질환이 비타민D 결핍과 관련이 있지 않나라는 연구들이 나오고 있어서, 오히려 적정 수준의 비타민D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정량의 자외선을 피부에 쬐여 주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이 됩니다.

[앵커]
그렇다면 비타민 D가 부족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먹으면 좋은 음식과 부족할 때 보충할 수 ...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u0026key=201505041602204467
이태경 : 팔걷고 하루 10-15분 걸으면 된답니다
장원천 : 멍청한ㅅㄲ ㅋㅋㅋ 처먹는거랑 쬐이는거랑 틀리다니까
호롤롤로 : 그냥 비타민d 사드세요. 5000iu 한알에 100원도 안해요.

... 

#비티민d의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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